판매회원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즈헬스케어(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리즈온(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려는 자(이하 ‘판매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서비스 이용조건, 절차, 방법,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1. 리즈온: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매장 : 회사가 상품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 또는 관련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매장에 방문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로서, 구매회원, 판매회원 및 비회원을 포함한다.
가.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로서 리즈온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판매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회사가 사이트에서 판매를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단, 판매회원의 자격이나 승인 결정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비회원이란 회사의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의 자격을 득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 경우 비회원에게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여 회원I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에 대한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고 배타적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판매 및 구매, 가격·성분비교분석,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을 경우 장바구니 상품에 함유된 성분의 시너지 또는 비시너지 효과에 대한 약사조언, 소비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8. 어드민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회원이 상품 등의 등록, 판매, 홍보, 배송, 정산, 부가서비스 이용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회원 전용 웹·앱서비스 및 관련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9. 가격할인 : 판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때 특정 상품 등의 판매가격을 변경하여 할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할인쿠폰 : 명칭을 불문하고 구매회원이 사이트 또는 매장에서 상품 등의 구매시, 판매가격에서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적용한 가격을 기준으로 대금을 지급하고 상품 등을 공급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할인수단을 말합니다. 할인쿠폰은 회사 또는 판매회원이 임의 또는 협의하여 발급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명시적으로 발급의 중단을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발급을 중단합니다. 할인쿠폰의 사용조건, 사용기간, 발급횟수 등은 할인쿠폰별로 상이하게 정할 수 있으며, 회사 또는 판매회원의 사정에 따라 쿠폰 발급은 임의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11. 리즈온 포인트 : 회원이 적립 받거나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2.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3. 고객센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문의를 처리하거나 이용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할 경우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2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구매안전서비스 등과 관련해서는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6. 판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항상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7. 회사는 이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회사의 이용정책에 규정할 수 있으며, 이를 사이트 또는 어드민을 통해 공지하며, 이용정책은 이 약관과 더불어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8.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 등에 따라 판매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한 약관(이하 ‘개별약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면 개별약관은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고, 개별약관에 본 약관과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면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5조 (판매회원 입점)
1. 입점 신청은 판매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입점 신청양식에 따른 기재를 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판매회원으로 입점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입점 신청을 해야 하며, 본인의 사업자등록증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등록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상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점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입점신청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입점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나. 기존에 가입완료 또는 신청한 회원과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등에 비추어 동일 사업자(동일 대표자의 판매회원이 다수의 ID를 이용하여 판매하는 사업자를 포함)로 판단되는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건강기능식품(전문, 유통) 판매업 신고증,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 등록증 등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는 경우
마.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바.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사.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아.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본조에 따라 입점신청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증빙서류)
1. 회사는 판매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 또는 보완자료(이하 ‘증빙서류’)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회사가 요청한 기한 내에 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지급 보류 등의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제6조 제1항의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판매회원이 타인 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라. 사이트 이용 시 발생된 문제를 이유로 상식적인 범위를 벗어난 과도한 금전보상이나 특혜를 요구하는 경우
마. 회원이 제공한 자료가 허위이거나 요청한 기한 내에 증빙서류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바. 판매하는 상품이 불법적인 경로로 유통되었거나 판매회원이 국내판매용 본사 정품을 판매하지 않았을 경우
사 개인정보 유출 또는 관리의 부실로 인해 구매회원으로부터 컴플레인을 받을 경우
아. 기타 회사의 이용정책을 위반하고, 회사의 개선 요청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응답하지 않는 경우
2.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서면(전자우편, FAX 등 포함)으로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계약(본 약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포함) 및 어드민을 통해 공지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은 후, 7영업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않는 경우
나.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영업양도 등으로 정상적인 계약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다. 판매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복적인 민원이 제기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판매회원에게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간 이내에 진술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위 기한 내에 진술서를 제출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진술서에 기재된 내용을 해지권 행사여부를 판단함에 있어 반영하지 아니합니다.
4.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 회사는 즉시 해당 판매회원에 의해 발생한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별도의 정함이 있거나 회사가 필요하다는 판단을 할 경우에는 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배송, 교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6. 전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회사가 먼저 구매회원에게 보상금 등을 지급하고,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구매계약의 체결 및 중개 관련 서비스, 기타 이에 수반되는 제반 서비스(전자상거래 서비스, 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라. 광고, 프로모션 등 마케팅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의 등록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게재, 전시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상품의 위치, 크기, 배열 및 글씨체 등을 자유롭게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광고, 프로모션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편집,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격비교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이 등록한 물품정보는 가격비교 방식의 서비스 및 회사가 운영, 제휴하는 기타 사이트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에 재화 및 용역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이 기술적 사양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판매수수료)
1.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판매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수수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따른 대가로서, 매출이 확정된 후 회사는 구매회원으로부터 받은 판매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정산하며, 이때 매출과 동시에 확정된 판매수수료에 대해서는 판매대금에서 차감합니다. 단, 서비스별로 별도의 정산 방법을 정한 경우 별도로 정한 방법으로 정산합니다.
3. 제2항에 의거하여 회사가 제공한 결제방법에 신용카드 또는 추가 비용이 청구되는 다른 지급수단이 포함되는 경우, 해당 추가비용은 판매회원에게 청구됩니다.
4. 판매수수료는 판매가(판매회원이 정한 최초의 상품가격을 말합니다)에 회사가 정한 비율(이하 ‘판매수수료율’)을 곱한 금액과 이와 관련된 부가적인 서비스(광고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이용료를 포함합니다.
5. 회사는 회사와 판매회원 간의 약정(동의를 포함한다)으로 판매수수료를 할인하기로 한 경우 또는 구매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적용 받아 상품 등을 구입한 경우에 해당 상품 등에 대한 판매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정산 대상이 되는 판매수수료는 할인쿠폰 적용 전 상품 등 판매가격 기준의 판매수수료에서 회사가 부담하는 할인액을 차감하여 산정합니다.
6. 판매수수료와 판매수수료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어드민에서 공지하며, 그 변경 절차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 제3조 제3항에 따릅니다.
7. 구매확정 건에 대해 발생한 판매수수료에 대하여 판매회원은 어드민을 통해 판매수수료를 확인한 뒤, 세금계산서 발행이 진행됩니다.
8. 구매회원의 부분 취소 또는 부분환불이 발생하거나 판매수수료 할인이 적용되는 등의 경우에는 판매회원이 예상하는 판매수수료와 실제로 회사에 지급하게 되는 판매수수료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어드민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링크]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웹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위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판매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해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당 판매회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판매회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판매회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13조 ('판매회원'의 의무)
1. 판매회원은 본인의 연락처, 주소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구매회원의 문의 등에 항상 성실하고 정확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부정확한 판매회원 정보가 확인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즉시 수정을 요청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위 요청에 즉시 응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상품 및 서비스,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를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어드민 등을 통하여 직접 등록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판매회원이 어드민 등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제3의 외부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과도한 접속 시도나, 서버 과부하 발생 등 문제를 유발하여 다른 회원들의 정상적인 거래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문제를 유발한 판매회원이 그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며, 판매회원은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킵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판매회원은 등록상품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판매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보관·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도용 또는 누설하는 행위
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라.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마.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바.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사.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아. 광고 또는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거나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판매하거나 성인을 대상으로 판매하여야 하는 상품을 청소년 제한 설정 없이 판매하는 행위
카. 스스로 재고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회원이 제3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회원의 배송지로 보내는 행위
타. 가품 또는 위조품 등을 취급하거나 판매하는 행위
파.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8. 회사는 판매회원이 같은 조 제7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전부 소멸됩니다.
9. 판매회원은 사진을 포함한 이미지 사용시 피사체에 대한 초상권, 상표권, 특허권 및 기타 권리를 자신이 취득해야 하며 만일 이들 권리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10. 판매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리즈헬스케어, 리즈온, LEEDS ON등 회사와 관련된 상호, 로고, 등록상표 등 각종 표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1. 판매회원은 ‘온라인최저가’ 및 ‘100% 무료배송(제주/도서산간 제외)’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만일 판매회원이 입력한 가격이 온라인상으로 최저가가 아닐 경우 판매페이지에 최저가 태그가 붙지 않고 서비스 이용 및 판매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탈퇴)
1. 판매회원은 어드민에서 회원탈퇴를 선택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탈퇴신청의 처리여부는 탈퇴신청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처리 후 그 사실을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단, 아직 정산이 완료되지 않은 금액이 남아있을 경우 탈퇴신청회원은 그 정산이 완료될 때까지 정산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다른 활동은 엄격히 제한됩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전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의하여 해지된 판매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판매회원의 자격을 상실키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당해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상품 매매계약의 체결 및 배송)
1. 구매회원이 주문에 대해 정상적으로 결제를 완료하면, 회사는 판매회원이 해당 주문 정보를 어드민 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주문을 확인하고 발송의 표시를 할 때에 상품 매매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3.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단, 판매회원이 상품 등 등록정보에 명확하게 특이사항을 기재하였거나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 상품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합의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내에 발송을 진행하고 이러한 별도 약정이 있음을 회사에 지체없이 통보하여야 합니다.)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한 판매회원의 필요한 조치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배송 중 상품 등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하고, 정확한 수취인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나. 배송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거나, 직접 상품 등을 배송합니다.
다. 물류대행 업체에 배송을 위탁한 경우 해당 상품 등의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송장번호 등 배송관련 데이터를 어드민등에 입력하여 발송의 완료를 증명하고, 구매회원이 상품 등의 배송 절차 및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라. 판매회원이 배송추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물류대행업체를 이용하거나, 직접 상품 등을 배송하는 등의 사정으로 어드민등에 배송관련 데이터를 직접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지체 없이 회사 및 구매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본 조 제3항의 기한 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거나 배송정보 오입력 등으로 구매회원이 정상적으로 상품 등을 수취하지 못하는 경우, 판매회원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상품 등을 발송 완료한 시점부터 구매회원에게 배송이 완료되는 기간까지는 통상적인 방법으로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이 본 조에 규정된 상품 등의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패널티를 부과하고 해당 주문건에 대한 환불 처리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패널티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어드민 공지 등을 통해 안내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인 ‘자사제품’의 경우에는 직접 배송을 하거나 업무위탁 계약을 체결한 물류대행업체를 통하여 배송을 진행합니다.
제16조 (판매회원의 배송정보 입력 및 분쟁 처리 의무)
1. 판매회원은 상품 등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어드민등에 상품 등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실제 배송위탁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품 등에 대하여 배송정보를 먼저 입력하거나, 허위의 데이터를 입력하는 경우 회사는 허위배송정보 입력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판매대금 지급을 위한 목적 등으로 판매회원에게 배송의 완료를 입증하는 자료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이 본 조 제2항의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한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구매회원 보호를 위해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 등 필요한 조치를 판매회원에 우선하여 취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은 직접 상품 등 배송 방식으로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으나, 이 경우 배송을 증명할수 없거나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판매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지며 판매회원의 책임하에 배송사실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고 클레임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5. 판매회원은 허위 배송 정보의 입력, 배송 관련 증빙 미제출, 구매회원 클레임 미해결 등 배송정보 입력과 관련한 제반 사항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분쟁 해결을 위하여 판매회원에게 패널티 부과, 결제대금의 지급 보류, 보상 지급 요청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5항의 사항은 판매회원이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정을 회사에 소명한 경우 면책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취소, 반품 등 처리)
1. 구매회원의 취소 요청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3영업일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에 대한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발송처리 완료 이후에는 취소처리가 아닌 반품처리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회원 및 회사에 통보하고 취소를 하여야 하며 회사가 구매회원의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또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에 구매회원의 반품 또는 교환 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회원에게 「전자상거래법」등 관련 법률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 판매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거부할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존재함에 대해서는 판매회원의 책임 하에 회사 및 구매회원에게 입증하여야 합니다.
가. 구매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상품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제외)
나. 구매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에 대하여, 반품 또는 교환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거나 소비자의 서면(전자문서)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기타 법령에 의하여 상품 등의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4. 판매회원은 본 조 제3항에 따라 반품, 교환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그 사실을 상품 페이지 및 상품 포장이나 그 밖에 구매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제한 사유를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구매회원의 반품, 교환 처리가 방해받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만일 판매회원이 정한 반품제한사유가 관계 법령에 위반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 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 조건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본 조 제3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판매회원이 판매한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판매회원이 물품배송을 위탁한 자의 책임으로 이용자가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를 포함), 구매회원은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품(환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반품받은 상품의 처리 절차)
1. 상품을 반품 받은 판매회원은 상품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검수 후 다음 각 호 중 1의 처리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회원이 아무런 처리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자동으로 반품확정 처리가 되며 구매회원에게 상품 등의 대금이 환불처리 됩니다.
가. 반품확정 처리
나.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한 경우 반품보류 처리. 단, 최대 21일까지 가능하며, 반품보류 처리기간 동안 상품 등의 대금은 환불되지 아니함.
다.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정당한 사유에 근거한 반품거부 처리 및 구매회원에게 반송. 단, 반품거부 처리시 상품 등의 대금은 환불되지 아니하며 반품거부 사유에 대한 입증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음.
2. 반품보류 처리 후 21일을 경과하면(연장 7일 포함) 반품보류처리는 자동으로 해지되고 자동으로 반품확정 처리가 진행됩니다. 판매회원이 반품보류 기간 내에 반품과 관련한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은 판매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 또는 회사의 책임으로 21일 초과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 증빙과 함께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이 특별한 사유 없이 반품보류 처리하여 이용자의 환불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법정 이자 등을 가산하여 보상하는 등 구매회원의 피해를 보상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의 반품, 교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반품, 교환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전조 제3항에 따른 비용은 구매회원이, 제5항에 따른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이 원칙이나,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에 별도 협의가 있는 경우 그 협의에 따를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별도의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판매회원의 반품 등에서 준수사항)
1. 판매회원은 수시로 어드민 등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반품 요청이 접수되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판매회원이 고객의 반품 요청 등을 확인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의 과실로 간주되며, 판매회원은 이를 확인하지 못하였다는 이유로 구매회원의 반품 요청 등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
2.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반품, 교환이 진행되는 경우, 반품 또는 교환과 관련된 제반 절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구매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직접상품 발송이나 지정 물류를 이용한 발송 등 반품, 교환에 필요한 절차에 대한 정확한 안내가 없어 발생된 손해에 대해 판매회원은 회사나 구매회원에게 항변할 수 없습니다.
3.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상품 등을 수령하지 못하였다고 주장하는 경우, 구매회원과 협의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이때, 발송에 대한 입증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회원의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은 반품이 접수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 상품 반환을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3영업일 이내 반환을 위한 조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사의 전담 택배 등을 이용하여 상품의 반환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되는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반환에 필요한 비용 등에 대해서 상품 페이지에 정확하고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판매회원이 기재한 비용에 대해서 회사는 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자료의 제출을 판매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해당 비용에 대해 증빙자료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해당 비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보상)
1.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에 보상 관련 사항을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요청 및 승인 처리 결과 알람, 정산기능 등(이하 “보상처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 품질 불만 등 판매회원 귀책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보상처리 시스템을 통하여 판매회원에게 금전적 보상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그 내용을 확인하여 요청을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승인 또는 거절이 3영업일 이내 이행되지 않는 경우, 승인으로 간주되어 자동으로 구매회원에게 보상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은 회사의 귀책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보상처리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에게 금전적 보상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내용을 확인하여 요청을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피해 내용의 증명 및 귀책여부에 대한 입증 책임은 보상을 요청한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1조 (판매대금의 정산)
1. 판매회원이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한 상품 등의 판매대금(이하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은 본 약관 및 회사와 판매회원이 별도로 체결한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따르며, 본 약관과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구매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직접 구매결정(수취완료)을 하거나 자동구매확정이 되면 그로부터 30일 이후부터 회사는 어드민 화면을 통하여 판매대금을 정산한 금액을 고지하고, 해당 금액을 판매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지급합니다. 단, 자동구매확정(구매회원이 주문한 상품을 배송받는 날로부터 7일 후 자동구매확정)은 회사의 정책이나 이용자 클레임(신고) 등 개별 사정에 따라 반영에 소요되는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어드민을 통하여 판매대금액, 판매수수료, 환불(예정)금액 등의 정보를 판매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판매회원과 회사의 상대방에 대한 채권, 채무는 상계하여 정산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회원은 회사에 대한 채권, 채무를 회사의 허락없이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사이트에서의 판매대금 정산, 판매수수료 등의 입·출금 처리는 회사가 지정한 운영자를 통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는 판매회원이 입점 신청시 제공한 서류 또는 필요한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른 운영자의 요청에 따라 공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판매회원의 사이트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의심, 부정거래 건에 대한 조사 및 사실관계확인의 목적으로 일정 기간 송금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송금 보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절차는 별도 서비스 화면에서 안내할 수 있습니다.
7. 구매회원의 부분취소 또는 부분환불이 발생하거나 판매수수료 할인이 적용되는 경우 등에는 판매회원이 예상하는 판매대금과 실제로 지급받는 판매대금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며, 어드민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지급보류 등)
1. 구매회원에 의한 보류, 상품 미수령 주장, 소비자 분쟁 등으로 구매결정이 보류되는 경우 또는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구매확정을 보류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매출이 확정되지 않으며, 이에 따라 판매대금 등의 정산 및 대금의 지급이 발생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배송완료 처리를 하더라도 회사는 향후 구매회원의 환불에 대비하여 해당 상품 등과 관련한 판매대금 등의 지급을 일정기간 추가로 보류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 회사는 판매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회사는 판매대금 등의 지급이 중지·보류되도록 조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판매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정산, 지급 및 송금 등에 대해서 보류나 상계 등을 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을 통해서 공지할 수 있습니다.
가.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회원이 매매부적합 상품의 판매자로 적발되어 구매회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이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다. 나호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보류사유가 발생한 최종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까지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판매회원이 정상적인 판매활동을 하고 있지 않거나 연락두절로 추가적인 구매회원 클레임에 협조를 구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판매량이 상당하여 90일 이후에도 추가적인 클레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구매자의 피해보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판매회원의 상품에 대해서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 및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4) 구매회원들 사이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ex. 배송지연, 상품하자 및 상이, 오배송 및 분실/파손, 환불/교환/재배송 처리 지연, 가품 판매 및 가품 의심 문제 발생 등)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구매회원으로부터 클레임에 대비하여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 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본 약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포함) 및 이용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정산대금의 지급을 일정기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폐업신고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판매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3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인 판매회원이 직접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간의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회원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판매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는 판매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판매회원은 아이디(ID), 비밀번호 및 기타 인증정보 등에 대하여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판매회원은 마스터 계정 외에 추가로 생성한 관리 계정에 대한 접속 권한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리 의무가 있으며, 관리 계정이 불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판매회원이 접속 권한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는 판매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판매회원은 관리 하에 있는 계정(판매회원의 ID 및 마스터계정을 모두 포함합니다)에 대한 접속 기록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및 점검할 의무가 있으며, 정상적인 접속 기록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는 접속 건과 관련된 계정에 대해서는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 때, 회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각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대규모 해킹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그 밖의 계약해지 등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컴퓨터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판매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판매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판매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6조 (판매촉진 서비스)
1. 판매회원은 사이트에서의 상품 등의 판매촉진을 위하여 회사에 다음의 서비스(이하 “판매촉진서비스”)의 이용을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다음 서비스를 유·무상으로 제공합니다.
가. 프로모션 지원 : 할인쿠폰, 카드사 판촉 비용 등에 대한 지원 서비스
나. 제휴 채널 입점(노출) 지원
다. 기타 이에 준하는 판매촉진 서비스
2.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판매촉진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및 이용요금, 실시기간, 환불가부 등 세부 신청 및 이용 방법을 어드민이나 별도 페이지를 통하여 판매회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판매촉진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중단된 경우, 회사는 판매회원이 피해를 입은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방법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양도금지)
판매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8조(지적재산권 귀속 등)
1. 회사의 서비스 및 제반 프로그램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원칙적으로 회사에게 있으며, 판매회원은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판매회원은 사이트, 매장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판매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또는 매장에 게시한 제반 정보(상품 등 이미지, 모델이미지, 상품 등의 명칭, 브랜드명, 브랜드 로고, 모델이름, 협찬내용, 개별 수집한 상품평 등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 이하 같음.)에 대한 지식재산권 및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귀속합니다.
3. 판매회원은 상품, 서비스 등의 등록 및 판매, 이벤트, 기획전 등과 관련하여 제3자의 상표권, 특허권, 저작권, 디자인권, 성명권, 초상권 등 제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사용할 때에는 정당한 권리자로부터 사용 허락을 받은 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등록∙사용한 제반 정보에 대하여 제3자가 지식재산권과 관련한 권리침해를 주장하면, 제3자가 제기한 주장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합당한 사유를 입증하지 못하거나 그 시정을 요구받은 후 회사가 요청한 기한 내에 이를 바로잡지 못한 경우, 또는 판매회원이 권리침해 상품을 판매한 것이 밝혀진 경우에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판매를 전면 중단하거나 모방상품 주의 표시를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이 등록한 제반 정보를 회사가 상품 정보의 게시, 홍보, 판매 촉진을 위한 용도로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대여, 2차적 저작물 작성, 재사용 허락 등의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까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이때 회사는 제반 정보의 이용 목적 및 형태 등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동일성이 유지되는 선에서 수정·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고, 권리자 표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6. 판매회원이 제공한 제반 정보 및 이를 가공한 정보는 판매 촉진을 위하여 사이트, 회사가 제휴한 제3자 및 그 사이트 등에 회사가 정한 방침에 따라 노출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한 제반 정보가 관련법령 및 회사 정책을 미준수하거나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수정하거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수정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판매회원이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의 참여를 신청한 경우에 회사는 판매회원이 상품 상세 페이지 상에 등록한 이미지 등의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벤트 또는 기획전 등에 사용할 이미지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에 대한 권리도 확보하여야 합니다.
8. 판매회원은 판매회원이 직접 사이트에 등록∙사용∙제공한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로부터 소송 또는 소송 이외의 방법 등으로 이의제기를 받게 되면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9조(손해배상)
1. 회사와 판매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배상하고, 법적 책임으로부터 상대방을 면책시켜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판매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와 관련한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0조 (비밀유지 의무)
1.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보호법상 개인정보, 회사의 기술 및 사업정보, 생산 및 판매 계획, 노하우 등 부정경쟁방지법상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 되며, 이용계약의 이행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 제1항의 의무는 이용계약의 종료 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제31조 (판매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의무)
1. 판매회원은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특정 판매회원이 제1항을 위반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유용했을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관련 법령이 규정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수사기관, 법원 등이 판매회원에 관한 정보의 제공을 회사에 요청했을 때 회사는 해당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4. 판매회원이 불법행위를 하였거나 구매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 소송 제기 등으로 인해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자료를 수사기관 등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협조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구매회원의 개인정보 및 주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의 용도로 관계 법령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으며, 그 기간이 종료될 경우 즉시 파기해야 합니다. 또한 제공받은 개인정보의 주체로부터 직접 파기 요청을 받은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32조(게시물의 관리)
판매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33조(분쟁의 해결 및 관할)
1. 회사와 판매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통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판매회원이 외국사업자인 경우에는 대한민국 법원이 국제재판관할권을 가진다.
3. 회사와 판매회원 간의 모든 계약 및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2024. 01. 01.)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